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돌핀 뿜뿜, 다이어트, 수명 연장에 좋다는 '이것'

연애&결혼&가족

by aiinad 2021. 4. 22. 16:24

본문

키스가 주는 좋은 영향

사진=sbs
사진= tvN

사랑하는 연인과의 키스는 늘 설레고, 두근거리기 마련이다. 이는 단순한 흥분감이 아니라, 키스가 주는 좋은 영향 때문이기도 하다. 실제로 키스는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끼친다. 그중에서도 키스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한다.

 

엔돌핀이 생성된다

사진=tvN

스트레스를 자극하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고, 옥시토신을 증가시켜

사랑이 느껴지는 키스는 사람으로 하여금 엔돌핀이 생성되도록 유도한다. 엔돌핀은 뇌에서 추출되는 모르핀과 같은 진통 효과를 가지는 물질의 총칭이다. 키스는 스트레스를 자극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고, 옥시토신을 증가시켜 정서적 안정감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근육이 자극돼 피부에 좋다

사진=sbs
사진= tvN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게 만든다

키스라는 행위는 입과 턱, , , , 이마 주위 30여 개 등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게 만든다. 얼굴 근육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키스는 안 쓰는 근육을 움직이게 만들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따라서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많은 열량을 소모한다

사진=sbs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므로 1석 2조

열정적인 키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바다. 실제로 프렌치 키스를 한번 할 때마다 평균 4~12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한다. 키스는 사랑하는 이와의 행복을 나누는 것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므로 1 2조라고 할 수 있다.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사진= tvN

관리를 잘 해야 하는 것은 필수

키스는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미국 치과협회 등 치과 전문의들은 키스가 충치 예방에 도움이 돼 건강에 좋다고 한다. 키스를 하면 나오는 타액이 입속의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치아 부식에 영향을 주는 산성도를 낮춰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미 입에 있는 충치가 전염이 될 수도 있으니 관리를 잘 해야 하는 것은 필수다.

 

수명을 늘려준다

사진= tvN

정신적 기쁨을 상승시켜
행복감에 빠지게 한다

키스가 수명을 늘려주는 데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다. 키스를 하면 엔돌핀이 생성되듯 실제로 로맨틱한 키스는 정신적 기쁨을 상승시켜 행복감에 빠지게 한다. 때문에 규칙적으로 키스를 하면 평균 수명이 5년 정도 늘어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