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거... 시어머니랑 합가 각인가요?

연애&결혼&가족

by aiinad 2022. 2. 23. 18:09

본문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시어머니가 빨리 혼수 채워 넣어라 하는데요’라는 제목에 사연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사연의 주인공 A씨는 “집은 남편 명의 집인데 홀시어머니랑 같이 살고 있어요. 9월 결혼이고 시어머니는 8월쯤에 시어머니 명의의 집으로 이사 간다 하십니다”라며 글을 시작했다.

 

미리 혼수 채워 넣으라는 시모

여기까지 보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문제는 따로 있었다. 바로 A씨 보고 집에 미리 들어와 살면서 혼수를 미리 채우라고 하신 것.

A씨가 “어머니 이사 가시면 혼수 넣을게요”라고 거절했지만 시어머니는 “미리 넣어라”라며 “내 살림살이들은 창고에 넣어두겠다”라고 했다.

A씨는 자꾸 세한 기분이 들어 미리 들어가 살면서 혼수를 넣는 것을 망설이고 있다.

A씨는 “미리 혼수 넣었다가 시어머니 안 나갈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새 물건인데 시어머니 만지는 것도 싫고 그렇네요”라며 조언을 구했다.

 

누리꾼 "합가 각이네요"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합가할 생각인 거 같은데요? 그 시모 절대 안 나갑니다. 결혼 다시 생각하시는 게…”, “시어머니 나가신다는 집 어딘지 정확히 알아봤어요? 명의 확인해 보셨나요?”, “혼수 안 넣어도 얼마 안 가 들어올 겁니다. 분가 생각 없는 집입니다”, “나가시는 거 보고 도배, 입주청소까지 싹 다 한다고 하세요 결혼 아직 한참 남았는데 벌써부터 짐을 들이라뇨?”등의 반응을 보이며 자세히 알아보라고 조언했다.


사진_ 펙셀스
사연_네이트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