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도 FBI 할 수 있을까?" 자격여부 테스트

심리&행동

by 라이프톡 2020. 9. 1. 16:25

본문

인기 미드의 단골 직업 중 하나가 바로 FBI다.

출처 JTBC 드라마

실제로는 지원자의 단 5%미만만 합격할 정도로 논리력과 잠재력, 추론력 등이 중요한 직업이다.

출처 GIPHY

그간 수사물을 섭렵했다면 다음 FBI 자격 테스트에 응시해보자. 과연 특별한 FBI 요원이 될 수 있을까? 질문을 읽고 사진을 보며 답을 생각해보자.

출처 GIPHY

1. 두 여성 중 아이 엄마는 누구인가?

남자아이가 장난감을 갖고 놀고 있으며 여성 2명이 마주보고 앉아 있다. 진짜 아이 엄마는 누구일까?

출처 픽사베이

정답. 왼쪽에 있는 여성이 아이 엄마다. 다리가 아기를 향해 있으며 상체는 약간 앞으로 숙여져 있다. 아이를 보호하려는 어머니의 마음이 반영된 자세다. 또한 아이는 왼쪽 여성을 향해 앉아있다. 놀이 중에도 엄마를 마주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2. 어떻게 독이 없는 약을 먹었을까?

연쇄살인범이 사람을 납치해 알약 2알을 주며 그중 하나를 복용하게 했다. 한 알은 무해하고 다른 한 알에는 독이 있었다. 어떤 약을 먹든 나머지 약은 연쇄살인범이 먹기로 했다. 항상 희생자는 죽고 연쇄살인범은 살아남았다. 범인은 어떻게 항상 독이 없는 약만 먹었을까?

출처 픽사베이

정답. 두 알 모두 독이 들어있지 않았다. 독은 희생자들이 마신 물에 들어 있었다.

3. 남자는 죽었는데 여자는 왜 살았을까?

남자와 여자가 저녁식사를 하러 식당에 갔다. 메인 요리를 기다리는 동안 더웠던 여자는 얼음물 5잔을 주문했다. 여자는 그중 4잔을 한 번에 마신 반면 남자는 1잔만 마셨다. 잠시 후 남자는 몸이 아팠고 사망했다. 의사는 물 잔에 모두 독이 있었다고 말했다. 여자는 어떻게 살아남았을까?

출처 픽사베이

정답. 독은 얼음 속에 있었다. 여자는 물을 빨리 마셨기 때문에 얼음이 녹을 시간이 없었다. 남자는 천천히 마셨기에 얼음이 녹으면서 독이 물에 퍼졌다.

4. 유서 있는데 형사는 왜 타살이라 생각할까?

한 장면을 상상해보라. 한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는데, 손에 권총이 들려 있고 옆에 카세트 녹음기가 놓여 있었다. 형사가 '재생' 버튼을 누르자 "생활에 지쳐서 고통을 멈추기로 했다"란 메시지와 함께 한 발의 총성이 들렸다. 하지만 형사는 자살이라고 믿지 않았다.

출처 픽사베이

정답. 만약 그 남성이 자살했다면, 어떻게 녹음 부분을 처음으로 다시 돌릴 수 있었을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