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빠, 뜨거운 밤 초치지 말라구!"

연애&결혼&가족

by 라이프톡 2020. 8. 25. 17:50

본문

사소한 생활 습관의 차이가 성생활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남성 정력을 떨어뜨리는 나쁜 습관들을 소개한다.

출처 고백부부

1. 스트레스 과다

출처 픽사베이

걱정과 스트레스가 쌓이면 자연스레 성욕이 저하되기 마련. 따라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정신적 안정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건강 기능식품인 ‘마카’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2. 패스트푸드 섭취

출처 픽사베이

햄버거 및 패스트푸드에 함유된 지방은 체내의 혈관을 막아 음경으로 흐르는 혈액순환을 저하시켜 발기부전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영양 성분이 풍부한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거나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하는 아연 보조제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3. 운동 부족

출처 픽사베이

운동은 남성의 스태미너와 관련이 높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 지구력을 높일 수 있으며 근육 운동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 성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운동 시 L-아르기닌을 섭취할 경우 근육생성을 돕는 것은 물론 혈류량을 증가시켜 발기부전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4. 흡연

출처 픽사베이

흡연은 성생활에 악영향을 미친다. 담배의 니코틴이 혈관 수축과 경련을 조장해 발기부전 현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 애연가라면 ‘코우테이’나 ‘다이츠카’ 같은 혈관영양제를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 픽사베이

또한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아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석류는 남성이 먹으면 발기부전 증상이 개선되고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 석류의 항산화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발기부전을 완화하고 전립선암 및 종양이 확산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픽사베이

반대로 남성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복분자엔 여성 건강에도 좋은 피토에스트로겐 성분이 있다. 피토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을 생성하는 난포 등을 자극해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