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민있어요] 데이트 비용 때문에 연애하기 싫어요

연애&결혼&가족

by 라이프톡 2020. 9. 11. 16:40

본문

연인 간 데이트 비용 문제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출처 한번다녀왔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데이트 비용 때문에 피곤해서 연애하기가 싫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출처 한번다녀왔습니다

글쓴이는 "저는 30대 여자입니다. 저는 데이트비용때문에 연애하기가 싫습니다"라며 "밥계산할때도 남자가 성큼성큼 카운터로 가서 계산하고 그랬으면 좋겠어요. 쭈뼛쭈뼛대는게 느껴지면 거기서 정이 떨어집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출처 한번다녀왔습니다

이어 "전 남자만 혼자 계산하게 두지않을겁니다. 그냥 쿨하게 성큼성큼 카운터 가서 자기가 내는 시늉이라도 하면 제가 내지말라고 제가 내겠다고 하고싶어요"라며 "특히 동갑남자들은 데이트 후 식당에서 왜그렇게 쭈뼛대는지..그 모습만 보면 짜증나고 답답합니다. 그래서 제가 계산 하려고 하면 또 옆에서 가만있어요"라고 덧붙였다.

출처 한번다녀왔습니다

또한 글쓴이는 "그냥 연상이든 동갑이든간에 그쪽이 한번 샀으면 저도 한번 사야하고 이런 것도 넘 귀찮아요 눈치게임하는 것 같고.. 데이트비용도 밥값으로 왜그렇게 많이 나가는지 밥값이 항상 아깝달까요. 이건 제가 사랑에 완전 빠지기까지 오래걸려서 사랑하는 사람한테 돈쓰는게 아니라서 아깝다고 느껴지나봐요.."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은 어떻게들 데이트 하시나요? 특히 썸일때랑 연애초반에 말이에요!"라고 조언을 구했다.

출처 한번다녀왔습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남자들이 썸이나 연애 초반부터 저러는건 진짜 마음에 들어서 사귀는게 아니라 현실과 타협해서 만난 여자라서 그럼" "돈 아깝다 생각되면 헤어지면 됨" "남자가 거의다 냄" "나도 계산대 앞에서 쭈뼛쭈뼛 겁나 싫음" "여자는 남자 잘만나야됩니다" "돈 내기 싫으면 연애 하지마"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